[책] 고객은 언제나 떠날 준비를 한다
2010. 2. 10. 18:31ㆍ독서
|
16년간 보험설계사로 일하면서 노하우라던지 느낀점들이 솔직하게 나타나있네요
영업직에 있는 사람뿐만아니라 인간관계를 중요시 한다면 누구나 한번쯤 읽어볼만 한 책입니다!
책도 지루하지도 않고 텍스트도 많지않아 금방 읽었는데 참 많은걸 배우게 되었습니다
PART 1
고객은 마음을 타고 온다
감동으로 움직이게 하라
고객은 언제나 나를 떠날 준비를 하는 사람이다
자존심은 상대방이 아니라 자신에게 내세우라
서비스는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되어야 한다
판매에도 콘셉트가 있어야 한다
사랑하는 사람의 심장을 흔들라
프로는 언제나 고객을 즐겁게 한다
정체성부터 확립하라
PART 2
다르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한다
선입견을 극복하라
경험은 재산이다
저 사람은 다르다는 말을 듣지 못하면 살아남지 못한다
나는 콩나물시루에 물을 주었다
행운은 준비된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특권이다
실패도 힘이 된다
남김없이, 아낌없이, 후회없이 불태우라
PART 3
뒤집으면 성공이 보인다
성패는 이미 준비 단계에서 결정된다
상품을 선전하기 전에 먼저 자신을 선전하라
논쟁에서 이기면 판매는 없다
또렷한 기억보다는 흐린 펜이 낫다
거절은 판매의 시작이다
역발상에 큰 길이 있다
변화를 주도하라
위험이 없는 곳에는 얻을 것도 없다
PART 4
돌아가도 바른 길을 택하라
정도가 왕도다
선택은 명쾌해야 한다
문화는 내가 만든다
비판에도 기술이 있다
언짢은 감정은 내일 표현해도 늦지 않다
진실하면 유창하지 않아도 통한다
경청은 힘이 세다
커뮤니케이션의 만능 키는 따뜻함이다
배려는 예기치 않는 선물을 갖고 돌아온다
PART 5
흔들리며 꿈꾸며
풍부한 상상력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꿈은 언제나 자유로워야 한다
꽇은 흔들리며 피는 것이다
성공은 생각보다 훨씬 가까이에 와 있다
목표는 살아 움직이는 에너지다
비결은 긍정과 열정이다
21세기는 현장이 경쟁력이다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벤저민 그레이엄의 투자강의 (0) | 2010.03.31 |
---|---|
[책] 왼손에는 사기 오른손에는 삼국지를 들어라 (0) | 2010.02.22 |
[책] 카네기 인간관계론 (0) | 2010.01.29 |
[책] 일본전산 이야기 (0) | 2010.01.25 |
[책] 4개의 통장 (0) | 2010.01.14 |